2025년 7월 13일 - 왜 전도를 해야할까요?
작성자 정보
- FKUMC 작성
- 작성일
본문
왜 전도를 해야할까요?
주님의 지상명령은 분명합니다.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으로 세례를 베풀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이는 전도의 이유가 단지 권유가 아니라 영혼 구원하는 사명이기에 반드시 따라야 한다는 뜻입니다. 지난주 설교를 통해서 “믿음의 결국은 바로 영혼구원”이라고 성경의 말씀을 나눴습니다. 믿음의 궁극적 목적은 생명을 얻고 생명을 살려내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체리힐제일교회도 생명을 얻고 영혼구원하는 건강한 교회가 되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건강한 교회에서 신앙생활 하기를 모두 원합니다. 누구도 병든 교회나 잘못된 교리를 따르는 교회에는 머물고 싶지 않아 합니다. 교회 성장 컨설팅 전문가인 톰 레이너 박사는 카리스마뉴스에 올린 "당신의 교회가 병든 것을 보여주는 10가지 분명한 증상" 중 하나로 전도의 결실 여부를 들며 "건강한 교회는 예배 인원이 200명이라고 할 때 적어도 20명의 불신자(Non-Christian)가 예배에 참석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즉, 전도는 주님의 명령이며 교회의 건강의 기준이기 때문에 반드시 실천해야 합니다.
그러면 어떻게 전도를 해야 할까요?
1. 전도 대상자(태신자)를 정하고 기도로 시작합니다. 전도대상자 이름을 부르며 기도합니다.
2. 전도하는 모든 과정을 성령님의 인도하심에 맡기세요.
3. 나의 삶이 예수님으로 인해 어떻게 변화되었는지를 진솔하게 나눕니다.
4. 자기 자랑이 아닌 하나님의 영광을 돌리는 간증을 준비합니다.
5. 태신자에게 겸손과 미소로 축복의 마음을 전합니다.
6. 상대의 말을 경청하며, 칭찬과 공감의 표현을 아끼지 않고 합니다.
7. 중도에 포기 하지말고 끝까지 관계를 지속합니다.
8. 전도 기도 노트를 만들고 이름과 진행 상황을 기록하며 정기적으로 기도합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전도의 열매는 주님의 심판대에서 기쁨과 영광의 면류관이 됩니다. 다니엘서에서 “많은 사람들을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하는 자는 별과 같이 영원토록 빛나리라” 하였습니다. 요한 계시록에서는 “주님께서 각 사람이 행한 대로 갚아 주리라” 하셨습니다.
사랑하는 체리힐제일교회 성도 여러분, 하나님께 기쁨이 되는 전도, 우리 교회의 건강을 가늠하는 기준, 그리고 우리 모두가 누릴 영광의 면류관을 위해서 “행복축제 위드 유”를 기도로 준비하며 한 영혼씩 주님께로 인도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며 11월에 결실할 수 있도록 마음의 결단과 전도에 동참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관련자료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