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코너

2025년 7월 20일 - 전도 대상자(태신자)를 선택하는 방법은?

작성자 정보

  • FKUMC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전도 대상자(태신자)를 선택하는 방법은?

 

  지난 주 전도를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오늘은 전도 대상자를 왜 태신자라고 부르는지 그 이유와 선정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태신자라는 용어는 태아와 신자를 합쳐서 만든 합성어입니다. 전도 대상자를 정할 때 마치 어머니가 뱃속에 태아를 잉태하고 귀하게 보살피며 출산하고 양육하는 과정에 비유해서 태신자라고 사용하는 것입니다. 아직 믿지 않는 사람이지만, 언제가는 영적 생명(신앙)을 가지고 태어날 것을 기대하며 마음에 품고 기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태신자 선정 방식>

 

  1. 기도로 마음에 품는다.

  주변에 예수님을 모르는 친구, 가족 직장동료 등을 떠올리며 기도합니다. 이번 행복축제에 함께 초대하고 싶은 사람을 마음에 정합니다.


  2. 특정 인물에 마음을 품는다.

  불특정 다수에게 복음을 전하는 것이 아니라 특정인물(친구, 가족, 직장동료)에게 자연스럽게 다가갑니다. 먼저 친숙한 분위기로 하나님의 사랑을 흘려 보냅니다.


  3. 지속적인 사랑과 관심을 가진다.

  선택한 태신자를 위해서 기도하며 지속적으로 사랑과 관심을 표현합니다. 정기적으로 연락을 취하면서 영적 책임감을 가지고 섬깁니다.

 

  4. 성령님의 인도를 의지합니다.

  전도는 우리의 능력으로 되는 것이 아니라 성령님의 능력으로 이루어집니다. 지혜와 담대함, 인내를 성령께 구하며 기도하고, 조급해하지 않고 하나님의 때를 기다립니다. 씨를 뿌리시는 분도 거두는 분도 하나님이십니다. 

 

  꼭 기억하시고, 이번 기회를 통해 한 영혼을 품고, 주님께 인도하는 사명을 반드시 감당하시길 바랍니다하나님은 하나님을 잃어버린 사람들, 즉 아직 믿지 않는 모든 사람들이 구원받기를 원하십니다. 우리의 노력과 사랑 그리고 기도를 통하여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행복축제가 되기를 축복합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 0